사진 이서영
"가장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워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에 각 모형의 움직임을 0.5초 단위로 이어서 스토리를 구성한 영상 과제물을 보시고 선생님이 전교 학생들에게 잘했다며 틀어 주실 때 인생에서 '이거다'라는 희열을 느꼈고, 그 이후로 중학생 때는 제가 물리라는 과목을 좋아한다는 점과 공간지각 능력이 발달되어 있는 점을 전부 활용할 수 있는 영상 분야에 대해 깊이 고민하면서 검색하고 알아본 결과, 가상의 공간과 물체를 만들어내는 Visual Graphic 분야가 재 적성과 맞을 거란 확신이 생겼습니다.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학생의 수준에서 현재 가능한 활동이 어떤 것이 있을까 고심을 한 결과 '페피쿠라'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언맨 실제크기 3D도면을 전부 프린트해서 3D모델링된 화면을 보고 조립을 해보는 자율동아리를 만들어 활동을 하였고, 단편영화 시나리오도 한 번 써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각각의 씬에 대해 같은 반 친구들과 밤새 토론하고 결과물을 만든 적이 있습니다. 저의 적성에 대한 여러가지 탐구 및 시행착오를 쌓아가면서 Visual Graphic 분야가 저의 모든 장점을 활용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 번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한다고 느껴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는데 SF필름스쿨의 운영체계와 졸업한 학생들의 작품의 퀄리티가 매우 높아서 가장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배워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학원을 방문하고 학원 전체를 둘러보는데 레퍼런스 룸에서 회의를 하거나 선배들에게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정말 이 학원의 특별한 장점이구나 싶어서 정말 여기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F필름스쿨의 운영방식에 대한 설명을 읽고 소수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 거란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 2차 인터뷰가 진행되는 방식에 대해서는 처음에는 1차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는 줄 모르고 다소 소극적으로 임했으나 이후 진행되고 있음을 깨닫고 나서 적극적으로 저의 생각을 얘기를 했는데, 1, 2차 인터뷰로 진행되는 부분은 한번은 즉석에서 대화를 하며 학원을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고 2차 때는 집에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답변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터뷰 방식적인 측면에서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지원을 할 때에는 새로운 세계로 한 발짝 나아가는 느낌이 들어서 설렘과 두려움 그 사이의 감정 자체에 더 집중이 되어 있었다면 합격했을 때는 정말 열심히 배우고자하는 의지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정말로 하고 싶었던 꿈을 이루고자 본격적으로 실전적인 실천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인지 합격을 하고나서는 일상생활과 영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시청자에서 기획자로 전환이 되는 경험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돌이켜 보았을 때 하나도 아깝지 않고 뿌듯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사진 최희수
"학원이 아닌 학교라는 느낌이 강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기대가 됐습니다."
영화를 볼 때 로맨스 보다는 화려한 액션이, 잔잔함 보다는 파워풀한 장면이 저에게는 더 큰 재미로 다가왔습니다. 처음에는 아예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내는 해리포터 와 반지의 제왕 등의 SF영화에 집중했지만 점점 실제로 일어날듯한 사람들과의 자연스럽고 화려한 비주얼 효과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찾아보니 단순히 'CG' 라고 불리는 효과 속에 세세하고 정교한 작업들이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보는 것만이 아닌 내가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결과에 도달했습니다. 오랜 시간 여러 학원들과 독학 할 수 있는 클래스 등 여러가지를 찾아봤지만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많은 학생들의 수강후기, 직접 만든 작품공개, 강의실이나 스튜디오 등을 세세하게 사진으로 올려 설명해준 점이 좋았습니다. 그것들을 보고 많은 학생들이 선택하고 유명해진 이유가 분명히 있다는 첫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 이쪽 분야와 관련된 곳을 찾게 된 계기는 고등학생때부터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상당히 많이 했었고, 그 중에서도 영화를 볼 때 사운드나 스토리 보다 스크린에서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장면들이 계속 인상깊게 다가오면서 그 기억들이 저에게는 너무 즐겁고 재미있게 느껴져 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포괄적으로 많은 분야들의 수업을 받는 학교보다는 배우고 싶은 것이 명확했기 때문에 이 점을 전문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곳에 가서 수업을 받고 싶다고 결정했고 오랜 기간 서치하고 고민해 본 결과 이곳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앞으로 다니게 될 수도 있는 곳에 방문하여 상담을 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1차 상담은 필수 였던 것 같습니다. SF필름스쿨에 대해 궁금했던 점이나 수업에 대한 방향성들을 질문으로 작성했는데, 그것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시청각 자료로 예시를 들어주셨던 부분이 좋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처음 상담 문의를 남길 때도 진작 시작하고 싶었지만 팬데믹 상황 때문에 시작 부분이 밀려 무작정 이곳을 다니고 싶다고만 남겼었던 기억이 납니다. 앞으로 이곳에 다니면서 배우고 싶은 것은 모두 배우고 하고싶은 것은 모두 표현하고 만들어보고 싶은 것을 제 마음대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시작하지 않았던 적은 있어도 시작해서 끝을 보지 않은 적은 없습니다. 흥미 있는 일과 잘 해내고 싶은 일이 겹치게 되면 항상 재미있게 엮어 나갔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사진 김동진
"세계의 무대에서 인정받는 예술가로 성장하고 싶은 열정 가득한 사람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저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했습니다. 정말 어렸을 때, <니모를 찾아서>를 보고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이처럼 저는 영화를 통해 Visual Graphic분야에 눈을 떴습니다. 제가 즐겨보는 상업영화들과 제가 즐겨하는 비디오 게임을 제 손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제가 만든 작품들을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을 오래 전부터 막연하지만 항상 해왔습니다. 또한 21세기 현재 저의 삶 주변에는 항상 영상이 따라다닙니다. 영화관, 컴퓨터, TV, 심지어는 이동중에 볼 수 있는 작은 핸드폰 속 화면에서도 영상들은 항상 저의 주변에 있습니다. 이처럼 시대와 문화의 흐름에 따라 항상 주류가 될 수 있는 영상을 다룰 수 있는 직업은 비전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 제가 행복할 수 있는 일을 하며 돈을 벌고 싶어서 이 분야를 선택했습니다.저는 컴퓨터그래픽 분야에 있어서 초보자입니다. 제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SF필름스쿨은 굉장히 수준 높은 실력자분들의 포트폴리오와 또한 수준 높은 강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입학이 까다로울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 인생을 스케치하는 과정에서 SF필름스쿨은 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되었고 망설임없이 본원의 방문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실장님의 친절한 상담을 통해서 학원이 가진 시스템과 기술에 관한 정보들을 많이 듣게 되었고, 한국에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진 교육기관이 있다는 것에 한 번 더 놀라게 되었습니다. 가장 놀랐던 부분은 지하1층에 있었던 스튜디오입니다. 그 곳에서 자세히 영상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본원이 학생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 것들, 또한 SF필름스쿨만이 이루어 낼 수 있었던 세계적인 위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리는 저의 미래에 SF필름스쿨이 날개를 달아준다면 제 꿈을 세계로 펼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SF필름스쿨을 선택하였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아 세계의 무대에서 인정받는 예술가로 성장하고 싶은 열정 넘치는 김동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윤정현
"SF필름스쿨을 직접보며 전통이 있는 최고의 교육기관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게임그래픽을 먼저 접했습니다. 그 동안 살아온 나이에 비해 꽤 많은 경험을 해보았지만, 진정 제가 좋아하고 집중해서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싶었습니다. 저는 항상 무언가를 만드는 일을 많이 했고 만들어낼 때 행복했으며, 어느 날부터 나만의 세계를 창조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게임모델링 수업을 들으며 그래픽분야가 정말 무궁무진하다라는 느낌을 받게 되면서 조금 더 폭넓은 공부의 욕심이 생겼습니다 게임에 국한되어있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이해를 하고 제 업으로 삼고 싶었습니다. VFX분야에 대해 찾아보고 검색하다 가장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퀄리티였습니다. 정말 제가 꿈꾸고있는 작품을 SF필름스쿨에 오게되면 만들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방문했을때 수업을 받는 공간과 세미나공간, 모션캡쳐작업공간, 수상 내역 등을 직접보며 전통이 있는 최고의 교육기관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1차 인터뷰는 친절한 설명,상담과 직접 견학을 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차 인터뷰는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온라인 답변으로 진행이 되어서 조금 놀랐지만 편하고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 연락을 드리고 지원하게 되었을 때의 간절함이 전달이 잘 되어서 합격하게 되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지원 전과 후 모두 마인드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배움으로 인한 설레임과 두려움도 있겠지만 꼭 잘 해내어서 세계적인 그래픽전문가가 될 수있는 발판을 잘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선택에 대한 스스로의 배신은 없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앞의 돈 보다는 제 꿈에 더 투자하여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고싶습니다. 많은것을 내려놓고 공부하는 만큼 간절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서 잘 해내겠습니다. 훌륭한 제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진하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선생님!
사진 박재현
"꿈을 이뤄나가는 첫 걸음을 SF필름스쿨 에서 내딛고 싶습니다. "
예전에 국비지원으로 영상학원에 다닐 때의 선생님이 VFX 관련 업종에 종사하셨고 본인 포트폴리오를 특별히 잠깐만 보여주셨는데 그 때부터 배우고 있었던 영상보다는 VFX쪽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때 '선생님께 저런건 어떻게 하는거냐' 라고 여쭤보니 '마야라는 프로그램으로 CG나 VFX 쪽 분야다' 라는 말씀을 해 주셔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가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혹은 팀원들이 생각한 스토리를 3D로 구현해 내서 그 영상을 통하여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고, 특히 저는 귀여우면서 말랑말랑한 느낌을 좋아하는데 만약에 그런 아이들을 만드는 작업을 하게 된다면 행복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해당하는 방향의 일을 받게 된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아는 선생님의 추천으로 일단 상담을 받고자 오게 되었고, 상담 받을 시에 원장님께서 많이 신경을 써 주시는게 느껴져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 역시 학생들을 신경 써 주시는 느낌이 들었으며, 전문적이라는 느낌 역시 받았었습니다.저는 21살 때부터 '내가 좋아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고 그 해답을 찾기 위해서 꽤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찾아온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바탕으로 알아본 직업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가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저는 감정적인 부분이 꽤나 발달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점을 이용하여 포트폴리오에 반영하여 작업을 하고싶고, 나아가 언젠가 'The Present'와 같은 애니메이션을 혼자서 만들어보고 싶은 것이 꿈인 사람입니다. 그 꿈을 이뤄나가는 첫 걸음을 SF Film School에서 내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전아현
"경험해보기 힘든 것들을 시도 해볼 수 있겠다고 생각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Visual Graphic 분야를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통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특성화고 애니메이선과에 진학 후 3d애니메이션을 가볍게 배웠지만 아무런 조명도 배경도 없이 움직임에 집중 하는 것 보다 모델링한 오브제를 장면 연출하여 렌더링 하는 것이 더 재밌었습니다. 당시에는 파트가 나뉘어져 있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고 무작정 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공간연출과에 진학하여 그래픽분야에서 멀어졌다고 생각했지만 생각해낸 공간을 3d이미지로 제작하는 일을 해야 했고,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게 재밌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 시안 제작을 위해 급하게 만들어내는 작업이 아닌 그래픽 전문가가 되고 싶어 졌습니다. 3d아티스트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고 vfx 환경 디자이너 / 렌더링 라이팅 아티스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분야를 공부하고 싶어 졌습니다. 체계적으로 vfx분야를 공부 하고싶어 vfx학원을 찾아보게 되었고, 높은 퀄리티의 포트폴리오 영상을 보고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공부 방향을 잘 정해 주실 것 같은 믿음이 생겨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 규모가 굉장히 커 보였고, 장비와 시설 구비가 잘 되어 있어 혼자서 공부 할 때는 경험해보기 힘든 것들을 시도 해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상담으로만 등록하는 학원과 다른 시스템에 놀랐지만 인터뷰를 하는 중에 내가 왜 vfx를 하고 싶어 졌는지 다시한번 생각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하겠다는 마음을 다잡을수 있었습니다. 전문적인 공부는 처음이고, 긴 시간 공부 해야 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앞으로 잘 할 수 있을까? 지치지 않고 끝까지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인터뷰를 하며 하겠다는 마음을 굳힐 수 있었고, 학원 시설을 둘러본 뒤 vfx분야를 공부할거면 이곳에서 하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학원에 왔지만 학원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항상 생각하고 잡아 주시는 방향에 따라 스스로 노력하며 적어도 1년 뒤에는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김범진
"붓을 잡는 법을 배운 뒤, 이러한 이미지들을 현실의 이미지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요즘 현대인이라면 일상생활에서 VISUAL GRAPHIC을 접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한 뒤, 건축 사무소에서 환경특화 분야를 맡아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래픽 3D 툴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현실에서의 업무의 한계성 때문입니다. 금전적인 이유나 시공적인 이유 등 너무나 많은 제약으로 제가 상상하는 비쥬얼적인 공간과 이미지들은 현실에서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업무가 싫은 것은 아니지만, 다른 사람들의 프로젝트가 아닌 제가 상상하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음악가에게는 악기, 미술가에게는 종이와 붓이 있다면, 저에게는 컴퓨터 그래픽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가 상상하는 공간이나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붓을 잡는 법부터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진로의 방향이 확실하지는 않지만, 가상공간에서의 세계, 비쥬얼 그래픽 작가, 3D 모델링의 수요 등 지금 꼭 3D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을 익히는 시간이 저에게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핫해지는 '메타벌스' 세계도 기대가 됩니다. 새로운 분야를 배우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고, 합격하게 되어 좋았습니다. 1차 인터뷰도 공감을 잘 해주시고, 좋은 방향성을 정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뭐든 합격하면 기분이 좋네요. 배울 수 있게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새로운 분야라 긴장이 되고,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제가 시작한 일인만큼 열심히 하겠습니다. 초반에 배움이 좀 느린 편이라 좀 늦더라도 강의 시작 전 와서 연습하고 집에서도 연습해서 열심히 따라가보겠습니다..
사진 이은지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항상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17살 무렵 그래픽 작업을 진심으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순히 영상 몇 개만 보고 든 생각은 아닙니다. 영화나 게임을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많이 접했는데 처음엔 그냥 재미로만 즐기다가 점점 갈수록 그래픽에 대해 관심이 생기고 나도 멋있는 그래픽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졌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면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심층 면접이 있다고 해서 살짝 두려웠는데 직접 대면하여 보는 면접이 아니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제 생각을 더 정확하게 정리해서 전달할 수 있던 거 같아 좋았던 거 같습니다. 평소 생각만 하던 것들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니까 지원할 때는 당장 해야 할 과제가 손에 안 잡힐 만큼 몹시 설렜습니다. 합격 메일을 받고 그저 이제 시작이니까 정말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만 했습니다. 앞으로 학원 열심히 다니면서 단순히 프로그램만 기계처럼 다룰 줄 아는 사람이 아니라 끊임없이 발전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최대한 많은 경험을 하며 살아가자고 다짐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배워보고 싶었던 것을 배울 수 있는 이 학원을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설렘과 기대였습니다. 잘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최선을 다할 순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강상현
"제가 멋진 작품을 보면서 느꼈던 것을 남들한테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원래부터 sf영화나 판타지 영화를 좋아해서 저런 분야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막연하게 있었습니다. CG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이쪽 분야인 것을 알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d기본 영상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재미를 느껴서 좀 더 배워서 더 멋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인터넷 검색이나 유튜브에서 봤을 때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좋아서 여기서 배우면 좋을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학원이 깔끔하고 잘 모르는 분야임에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학원을 층별로 소개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인터뷰 1차 때 학원 설명이라던지 여러 설명을 잘 해주셔서 학원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습니다. 2차 인터뷰에서도 학생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방식이 수업의 퀄리티가 높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해보고싶었던 분야인 만큼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으로 지원했는데,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고싶은 것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게 되고 싶습니다.아직 정확히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와 멋지다 느꼈던 것을 남들한테도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사진 김지원
"배워보고 싶었던 일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대한 노력해서 질 좋은 포트폴리오를..."
어렸을 때부터 영화를 좋아했고 특히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이라도 사실적으로 만들어서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몰입할 수 있는 것이 멋있다고 생각해서 이 분야를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비주얼 그래픽 학원을 찾아봤는데 SF필름스쿨은 제가 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보였고 해외취업을 목표로 시작하고 싶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 처음 상담하러 갔을 때 학원이 생각했던 것 더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 같아 보였고 열심히 자습하는 학생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인터뷰의 진행방식은 2차 인터뷰까지 해서 서로 잘 어울릴 수 있을 만한 학생들을 추려내는 것이 괜찮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워보고 싶었던 것을 배운다는 생각에 기대감이 생겼고, 최대한 노력해서 질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겠습니다. 아직 이 분야에 아는 것이 하나도 없지만 배우게 된다면 계속 열정적으로 수업을 따라가고 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박수현
"저의 목표, 야망, 성공에 대한 자신감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평소 VR, RPG, PS4 게임을 즐겨했습니다. 현실감 드는 3D 그래픽과 배경에 대해 신선함과 경이로움을 느꼈고, 실제 게임을 하며 제 2의 세계라는 느낌을 많이 받아 그런 그래픽을 스스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 시네마틱식으로 영화 예고편처럼 3D 뿐만아니라 연출, 기획력이 필요한 영상들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제 스스로의 능력이 한참 부족함을 알기때문에 천천히 기초부터 다지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배우고 싶은 마음에 3D VFX학원을 찾아보던 중 많은 학생들의 수상기록과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보고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건물에 들어선 후 , 상담과 시설을 둘러보았을 때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저는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미디어콘텐츠학과 3학년 재학중입니다.현재는 휴학중이고 평소 3d를 배우고 싶었지만 기회가 좀처럼 없다가 이번 SF스쿨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실력이지만 저의 목표, 야망, 성공에 대한 자신감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해내고자, 원하고자 하는 결과물은 남들보다 강한 집념으로 완수하는 성격으로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진 김성영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CG 기술자가 되보도록하겠습니다."
회화과 서양화 전공이며 대상을 모방, 재현하는데 자신 있었고 창의성을 발휘하는 영역에서 자신이 없었습니다. Visual Graphic분야를 학교 선배들, 주변 사람들을 통해 알게됐고 하이퍼리얼리즘에 관심이 많고 작업도 주로 하이퍼리얼리즘 작업을 즐겨해서 평면작업 뿐만 아니라 실사같은 영상도 만들어보고 싶어서 VFX분야를 선택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일상적 요소에 판타지적인 요소를 가미해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은 있었지만, 구체적으로 정해두진 않았습니다. 그렇게 SF필름스쿨의 포트폴리오를 보게되었는데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타 학원들과 비교해 봤을 때 수준 높다 생각이 들어서 이 곳을 선택했습니다. 회화과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으며 조소과 출신이신 분들에 비해 모델링이나 텍스쳐 능력이 떨어질 수도 있겠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훌륭한 CG 기술자가 되보도록하겠습니다. 잘 이끌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