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문수현
"저의 진로에 대한 계획과 새로운 목표가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예술공학전공을 수료하면서 자연스럽게 Visual Graphic 분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진학 전에는 조금은 광범위하고 멋있어 보였던 그래픽 분야를 자세하게 접근하다 보니 그래픽 분야의 필요성과 확장 가능성을 보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로의 이미지 프로세싱이 일어나는 원리와 파이썬으로 접근하는 그래픽 세계, 그리고 코딩 언어로의 게임의 창조는 대학교 이전의 경험과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였습니다. 3D로 자신만의 색깔을 표현하는 학우들과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보여주시는 교수님들을 통해 그래픽 분야 산업에 다양한 그래픽 작업을 하며 즐거움으로 자리에 임하고 싶습니다. SF 필름 스쿨은 수강생들의 완성도가 돋보이는 작품을 보고 등원을 희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들과는 다르게 작품 하나하나가 short film을 보는 것 같았고, 몰입감 있었으며, 구성원들 모두가 진정성 있게 임하고 결합력 있는 분위기가 좋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세계권으로 알아주는 명성과 전문적인 접근에서 신뢰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으로는 전문적인, 디테일 살린, 멋스러움이 컸다면, 방문 상담 후엔 깊이 있는, 욕심나는, 정교한 느낌으로 사로잡힌 것 같습니다. 방문 상담 시에 보여드린 이전 작업물들에 대한 따끔한 피드백이 오히려 SF 필름스쿨을 더욱 다녀야 할 사유로 들렸습니다. 정확히 문제점을 짚어 주셨고 이를 SF필름스쿨에서 단단히 다져야겠다는 다짐으로 다가왔습니다. 1차 인터뷰의 경우 작업물들에 대한 따끔한 피드백이 더욱 학원에 대한 기대와 간절함을 유발했던 것 같습니다. 2차 인터뷰는 글쓰기인 만큼 생각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진정성 있게 다가왔고 당장 왜 학원을 다니려 했는지, 진로에 대한 정확한 계획은 무엇인지 확실하게 파악하게 해주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의 선생님과 동기들과 열심히 한 해를 달려 멋진 결과물을 뽑아 이미 수강생들의 작품들 사이에 걸리는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김현지
"처음부터 다시 배우고 싶다는 마음에 SF필름 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비주얼 그래픽 분야를 알게 된 경로는 그리 특별하지 않습니다. 어릴 때나 지금이나 전 남들보다 영화나 만화같은 여러 영상물을 좋아하는 사람이었고, 여러 작품을 접하게 되면서 저도 모르는 사이에 꾸준히 접하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그림을 그리는 것도 좋아했던 학생이었던 지라 처음엔 막연하게 디자이너라는 꿈을 가지고 그래픽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은 제가 생각했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분야였습니다. 기업이 원하는 캐릭터와 만화에 쓰이는 캐릭터가 다른 것처럼. 그러다 2D이미지에 국한된 것이 아닌 영상 매체, 특수 효과가 주는 압도감에 매료되어 그래픽 분야를 더 넓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SF 필름스쿨을 처음 알게 되었던 건 2019년, 제가 고등학교 1학년일 때였습니다. 당시 영화 CG는 제게 있어 굉장히 생소한 분야였기에 정보를 찾는 것이 많이 어려웠습니다. 고등학교를 재학 중이었고, 수업을 병행하며 듣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종합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졸업을 하면서 취업 방향에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영화 CG 분야는 미래 발전성도, 제가 하고자 하는 의지도 적지 않다는 걸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실무에 나가기 위해서는 지금 같은 수준은 어림도 없다는 사실이 제 발목을 잡았기에 기초부터 제대로, 어렵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배우고 싶다는 마음에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2차 인터뷰가 진행된다는 점이 가장 특이했으며, 처음 찾아볼 당시 진입 장벽이 높을 것 같다고 여겼던 이유 중 하나였던 것 같습니다. 면접이라는 단어가 무겁게 다가왔을 뿐, 막상 진행해 보니 상담과 같은 분위기였고, 문제점과 현 상황을 정확히 집어주셔서 많이 놀랬습니다. 2차 인터뷰 역시 흥미로운 질문도 있어 지루하지 않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프로그램 숙련도를 포함한 저 자신도 부지런히 가꾸고 싶습니다.
사진 Isaree
"교육 시스템, 사이트를 볼 때마다 놀라움을 느꼈습니다."
내가 아는 비주얼 그래픽은 컴퓨터 프로그램과 제작자의 상상력으로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존재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배우고 싶었던 이유는 어렸을 때 해리포터 같은 놀라운 그래픽의 영화를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너무 어려서 그것이 그래픽인 줄도 몰랐고, 존재하지도 않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자라면서 항상 영화와 드라마 업계에 진출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태국에는 이 분야를 가르치는 학교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을 달성하기 위해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릅니다. 이제 이 학교를 알게 되고 '비주얼 그래픽스'라는 단어를 알고 다양한 작품의 클립을 보고 이것이 내가 항상 배우고 싶었던 것을 느낄 때까지 더 많은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시각 효과에 대해 가르치는 과외 학교를 많이 검색했고 SF 영화 학교가 내가 알아야 할 충분한 정보 이상을 읽고 읽기 쉬운 웹 페이지를 만들었다고 생각한 SF 영화 학교를 찾았습니다. 게다가, 나는 사이트에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읽었습니다. 교육 시스템, 웹 사이트에서 볼 때마다 놀라움을 느끼는 여기 학생들의 작품을 포함하여 다양한 존경받는 작품을 가진 교사. 이곳에 와서 공부하고 싶은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기 선생님들과 학생들 모두 내가 공부해야 하고 그렇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학교 건물에 들어서는 첫인상은 깜짝 놀랐습니다. 또 다른 작품을 방송하는 TV를 보면서 마음이 더 설렌다. 그런 걸 해보고 싶다. 저를 멘토링해 주시는 분이 너무 친절하시고 말도 잘 해주셔서 학교 전체 분위기를 보니 공부하기 편하고 분위기가 너무 따뜻했던 것 같아요. 게다가 생각했던 것보다 학원이 엄청 큽니다. 사실 서류면접 작성했고 보냈을 때 합격도 안 될 것 같아서 너무 걱정돼서 엄마 아빠한테 다른 데 가서 공부해야 될 것 같다고 전해주는 정도입니다.. 그런데 메일을 받고 너무 기뻤고, 메일을 받은 날도 마침 생일이어서 생일 선물을 받은 것 같아요. 그래서 꿈을 이룰 수 있는 통로 같은 선물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최선을 다해서 선생님께서 주신 모든 것을 열심히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조정윤
"SF필름스쿨의 포트폴리오 작업물을 보고 꼭 수강하고싶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접하게 된 루트는 고등학교 시절 컴퓨터학원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9년이란 시간이 흐르고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고민을 하던 찰나에 마야라는 프로그램이 다시 떠올랐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학원 수강을 해 보았으나 생각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인터페이스에 수업 진도를 따라가질 못했고 이후 다시 수강을 하던 도중 학원 사정으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 정도가 흘렀고 마지막 이란 생각으로 다시 한번 그래픽 분야를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상담을 받았고 기회가 된다면 이번에는 천천히 하나하나 내 것으로 만들며 그래픽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여러 다른 학원에 상담 및 수강을 해보았습니다 비록 1~3달 과정에서 개인 및 학원 사정으로 인해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후에 전문성이 돋보이는 SF 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고 상담을 받으러 학원에 도착해서 학원 분위기 및 인터넷으로 본 수강생 포트폴리오 작업물을 보고 꼭 수강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수 제로 운영되는 점 신중하게 학생을 받는다는 점 무언가 전문성이 돋보여서 믿음이 갔고 만족합니다. 학생 한 명 한 명 이끌어 가려고 하는 학원의 방식에 믿음이 갑니다. 사실 지원할 때 많이 두려운 부분도 있고 초보자로서 수업을 따라가진 못할까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합격 통지를 받은 지금 한번 해보는 거 집중해서 수강을 완료하고 싶고 현재로선 마야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습니다.
사진 심은효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영화과를 다닐 때에도 해당 직종이 있음은 인지를 하고 있었지만, 막연하게 그림을 잘 그리거나 그래픽 쪽에 베이스가 있어야만 할 것 같다는 막연한 생각 때문에 진로로는 전혀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이라는 게임을 하고 게임 그래픽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반지의 제왕, 스타워즈 등 실재하지 않는 것을 진짜처럼 느끼게 만들고, 실제로는 존재할 수 없는 세계, 배경, 장면을 구성할 수 있는 기술이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직을 앞두고 고민이 많아진 상태에서 더 늦기 전에 배우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았고, '나는 못할 거야'라는 생각을 접고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SF 필름스쿨 홈페이지에서 나이에 대한 QnA를 보고, 내가 열심히 하면 되겠다는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한번 작정하고 제대로 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이곳에서 학업을 수행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1,2차 인터뷰는 학생 입장에서도 좀 더 책임감과 소속감을 가지고 학업에 임하도록 진지하게 진로와 학업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분야의 기술을 배우는데 경험도 없고 적지 않은 나이라 그 걱정이 가장 컸는데, 홈페이지에 쓰여있는 QnA 문구와 면접 때의 분위기에서 그런 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었고, 내가 열심히 하면 되겠다는 마음이 강해졌습니다. 지금은 배우게 될 것들과 그것을 배우면서 어떻게 내가 성장해 나갈지 기대되는 마음이 큽니다. 앞으로 이런 초심을 잃지 않고 새로운 것을 적극적으로 배워 나가고 싶습니다.
사진 이휘림
"효율적이고 퀄리티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졌..."
앞으로 각종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에서 Visual Graphic 적용 비중이 날로 증가되고 있어 저의 열정적인 학습의지와 SF필름스쿨 전문 선생님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도를 받는다면 Visual Graphic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심이 많았던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 적용되는 Visual Graphic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고자 타학원에서 3D먀야 6개월 과정을 이수했지만 강사 선생님과의 소통 부재 등 부족함을 느껴 지인의 추천과 유튜브, 홈페이지 및 SF 필름스쿨 상담실장님과의 1차 면접을 통하여 추구하는 목표가 같은 학생들이 모여 서로 협력하고 담당 선생님과의 소통을 통하여 많은 정보와 자료를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퀄리티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2차 지원서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2차례의 1차 상담실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추구하는 목표가 같은 학생들이 모여 서로 협력하고 강사 선생님과의 소통하는 학업 시스템 등 타학원과 차별화된 수업방식과 잘 정돈된 학원 내부의 각종 애니메이션 피규어 등이 Visual Graphic 분야의 전문학원의 면모가 강렬하게 제 첫인상으로 다가왔고, 2차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나의 과거를 돌이켜 보고 미래를 상상하고 계획할 수 있어 재차 각오를 다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과정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시각디자인 전공의 시너지가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내고 창의인 작품이 완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이윤섭
"역사가 깊고,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며 제 능력을 최대한 올려줄 수 있을거라..."
미술 쪽으로 관심이 많아 디자인과에 진학하게 되었고, 공부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이쪽 분야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학교를 다니면서 진로를 찾던 중 정적인 디자인 분야보단 앞으로 다가오는 새로운 시대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는 게임이나 영화 CG 분야가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vfx 학원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많지 않은 학원들 중 역사가 깊고, 수료한 학생들의 포트폴리오와 취업 후기 등 타 학원과 비교해 봤을 때 가장 뛰어나 보였고 제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올려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첫 느낌은 해외의 전문 스튜디오를 방문한 느낌이었고 궁금한 부분들을 상담을 통해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1,2차 인터뷰로 인원을 선별하여 서로 이해관계가 맞고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이게 되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어느 방향이 맞는지 사실 막연하게만 생각되고 갈피를 못 잡았는데 본원의 합격 메일을 본 순간 모든 것이 뚜렷해졌습니다. 저에게 남은 것은 목표를 향해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정진하여 본원에서 저의 부족한 실력과 공부를 갈고닦아 앞으로 사회에 나가기 위한 기반을 튼튼히 쌓아 올릴 것입니다. 단지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닌 능동적으로 수업에 임하여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강인선
"기술적인 정교함과 더불어 많은 것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겠다는 생각이..."
UCLA 재학 중 2013년 Game Lab을 방문해 처음 VR 게임을 접해 보게 되었고 그 이후 시카고 예술 대학에 다시 진학하여 3D, VR, AR 분야를 공부하며 이쪽 분야를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시뮬레이션이라는 것 자체도 개념적으로 흥미가 있고, 참여와 인스트럭션 기반의 방법론과 접해졌을 때 흥미로운 결과물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VFX 전문 교육기관을 리서치하다 SF 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졸업생 결과물과 커리큘럼 등이 마음에 들어 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LA 생활 중 Gnomon 추천을 받았었는데, 같은 랭킹의 더 상위권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선택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3D 기반의 다양한 분야들이 어떤 식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는지와 기술보다 그 작업 내용을 더 강조하는 것 같은 인상을 받아, 기술적인 정교함과 더불어 많은 것을 가져갈 수 있는 곳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최종적으로는 참여 기반의, 규칙을 제시하는 작업을 시각적으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유니티나 언리얼 게임 엔진을 통해 센서를 통해 어떻 데이터를 받고, 그것이 무언가를 트리거 하게 되는 등의 메커니즘을 통해 시각적으로 화면 등에 보여지는 것을 일단 시도해보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김수빈
"괜히 국내에서 가장 큰 학원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구나를 느꼈습니다."
처음 비주얼 그래픽을 접하게 된 계기는 신비한 동물 사전 영화였습니다. 고3 시절 어느 방향으로 길을 가야 하나 방황하던 시기에 고민하다 정한 길이 비주얼 그래픽 디자이너였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멋있어서 시작하였지만 대학교를 다니며 3D 프로그램을 만졌을 때 작업물을 직접 만들어내는 기쁨과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뿌듯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그 길로 꿈을 바로잡아 좋아하는 것을 하며 취업까지 가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VFX 학원을 알아보다가 홈페이지를 통해 SF필름스쿨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좋은 이야기가 퍼져있던지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꼭 배우고 싶었던 FX 분야의 졸업하신 선배님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며 이 학원에서 나를 증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지원할 때에는 떨리는 마음과 걱정이 많이 들었지만, 합격 이후의 기쁨과 마음가짐이 단단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앞으로 학원에서 더욱 끈기 있게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 조해니
"진심으로 도전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짐하게 하여 좋았습니다."
예전 CAD로 시작하여 솔리드웍스, 엣지로 잠깐 3D를 배웠다가 우연히 3D 툴 찾는 과정에서 CG라는 매력에 빠졌고 영화 메이킹필름으로 그린 스크린 합성 영상을 보며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합성을 보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은 포트폴리오들의 퀄리티와 개강 일정이 맞아 선택했습니다.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며 담임선생님과의 피드백이 잘 될 거 같아 좋았습니다. 또한 1,2차 인터뷰 진행으로 제가 이 업계에 진심으로 도전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짐하게 하여 좋았습니다. 본원 카페나 홈페이지 내에 관심이 가는 포트폴리오까지 무작정할 수 있다는 느낌보다는 최대한 노력해서 꼭 이 정도 실력까지 끌어올리려고 처음 지원할 때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다짐해왔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퀄리티 높은 포트폴리오 만들기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알려주시는 노하우들 최대한 활용하여 좋은 포트폴리오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문 리
"이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영화는 지금 현실에 있을 수 없는 상황을 다루고 있는데, 문득 이런 영화들을 몸소 경험할 수는 없지만 상상 그리고 시각적으로라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VFX, CGI 분야를 알게 되었고, 앞서 희망하는 것과는 다른 작업이 될 수도 있겠지만 이 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워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학원에 방문했습니다. SF필름스쿨은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포트폴리오의 퀄리티와 아웃풋이 가장 좋아 보였습니다. 추가로 홈페이지부터 건물까지 이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1, 2차 인터뷰로 학생들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 정도는 잘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제대로 된 시작이라는 생각에 흥미진진합니다. 앞으로 포기하는 날 없이 열심히 하겠습니다.
사진 우지예
"SF필름스쿨의 해외취업 지원 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캐나다 이민을 했는데 직업을 다시 찾아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 VR/AR 혹은 영화산업에서 Visual effect 분야의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도 흥미로운 분야라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SF 필름스쿨은 해외취업 지원 시스템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인터뷰는 최대한 지원자의 성격과 성향을 파악해서 진로 가이드를 제시하려고 하고, 또한 지원자 입장에서 학원 시설이라든지 제공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파악하기 좋은 인터뷰 진행 방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지원할 때는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가지고 지원했는데 이렇게 된 이상 제 선택에 후회 없도록 열심히 해서 취업까지 하는 게 목표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사진 안가영
"SF필름스쿨 학생분들의 작품을 보며 저렇게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모아나>라는 영화를 본 후 유튜브에서 물을 cg로 표현하는 제작 과정을 보게 됐을 때 cg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 그때부터 조금씩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나중에 퀄리티 높은 영화를 제작해 보고 싶기도 하고 힘들어도 제가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여러 학생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봤을 때 저렇게 만들어보고 싶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처음에 포트폴리오만 봤을 땐 경력이 있어야 진도에 따라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배워보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 사실적인 표현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