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이준혁
"성공하더라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배우며 발전하고 싶습니다."
Visual Graphic 분야로 진로를 정하고 싶었던 최초의 순간은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본 순간입니다. 어린이들의 엉뚱함을 엉뚱 섬이라는 시각화된 오브젝트로 만들 수 있는 그들의 창의력에 감탄했으며 삶에 있어 슬픔 또한 행복만큼 중요하다는 교훈을 얻게 된 영화이자, 영화의 후반부에 이르러 보는 내내 울었던 영화는 처음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Graphic 과는 전혀 상관없는 학교에 진학했으며 제 나이를 생각했을 때 비현실적이라고 생각이 들어 공부를 포기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4학년이 된 지금 '무엇이 하고 싶은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으며 그에 대한 대답은 '직접 볼 수 있는 무엇인가를 만들어내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먼 훗날을 생각했을 때 발전이 있는 삶, 자아를 실현시킬 수 있는 삶,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삶을 살아보고 싶었습니다. CG를 다루는 수많은 Tools를 배우며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내고 제가 꿈꿔왔던 분야에서 일하며 제 이름이 엔딩 크레디트에 올라가는 그 순간을 꿈꾸는 것이 제가 Visual Graphic이라는 분야를 선택하게 된 계기입니다. 교육과정을 소화한 수강생들의 작품을 보면서 SF필름스쿨의 전문성에 대해 믿음이 갔으며 또한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뒤의 제 모습을 그리며 다시 한번 동기부여의 계기가 됐습니다. 그렇기에 전문성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신뢰성이 있는 최상의 교육기관인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Pixar 사에 입사하는 것입니다. Pixar에선 경력자를 요구하는데 그렇기에 vfx의 시작을 SF필름스쿨을 통해 철저한 교육을 받은 뒤 해외취업을 도전하고자 합니다. 성공하더라도 거기서 멈추지 않고 앞서 말한 Pixar Career Requirements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배우며 발전하고 싶습니다. 
사진 김예진
"이 분야에 어떻게든 진출해 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판타지 영화를 굉장히 좋아했었어서 막연하게 'CG 그래픽'을 만드는 사람이 되어야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때 한 4차 산업 칼럼에서 '디즈니 영화 모아나에서 물 그래픽을 만들기 위해 수학 학자들이 참여했다.'라는 내용을 보게 되었고, 이에 관해 찾아보면서 VFX 그래픽 기술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사정으로 미술 전공 대신 일반 이과를 선택했었어서 나는 그래픽은 꿈도 못 꾸겠구나,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VFX에도 수학과 과학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눈에 띄게 들어왔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던 중에 TED라는 사이트에서 픽사의 한 작가가 강연했던 '평범한 애니메이션에 수학과 과학으로 생동감을 불어넣는 법'이라는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3D 툴을 이용해서 장면의 조도를 살려 관객을 집중시키고 몰입을 유도하고, 과학적 사실을 첨가해 더 생생한 가상 세계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서 이 분야에 어떻게든 진출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전문 기술을 배우는 것이다 보니 저는 학원 선정에서 실습 장비에 중점을 두고 고려를 했습니다. 고사양 컴퓨터는 구하기 크게 어렵진 않겠지만, 실제로 메이킹 영상에서나 보던 모델링 슈트랑 세트장에서 실습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정말로 '전문적' 기술을 가르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SF필름스쿨에서 배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목표는 학원에서 VFX 기본 과정을 모두 배우고 FX에 관심이 많아 유체 역학 관련된 물, 불, 눈 같은 것들을 이용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또는 판타지 영화에 나올법한 그래픽도 구현할 수 있다면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사진 박소윤
"강점인 파트를 찾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VFX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영화 특수효과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한 건 아니었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영화를 좋아하며 대학을 졸업하고 영화전공으로 대학원을 가고 싶어 공부를 하던 중 특수효과 분야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Visual Graphic에 대해서도 가끔 찾아보고 이쪽으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종종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영화 Visual Graphic의 불모지라고 생각해 직업으로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승리호'라는 영화를 보았는데 저는 이때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한국의 CG 기술이 이만큼 발전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가능성과 미래가 보였습니다. 어차피 취직을 해야 한다면 이 분야에서 한번 열심히 해보고 싶다는 마음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에도 상담을 갔었는데 그곳들은 영화 vfx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아니었습니다. 건축, 설계 등 다양한 커리큘럼이 있고 영화 vfx는 여러 커리큘럼 중 하나일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전문성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반면 SF필름스쿨은 영화 vfx 과정을 중점으로 진행하는 곳이었습니다. 상담을 받고 건물 내 시설들을 둘러보면서 내가 열심히만 하면 많은 것들을 배워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에서의 수업이 기대되어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배우면서 학원의 커리큘럼을 열심히 따라가고 어느 정도 실력이 갖추어지면 제가 원하고 강점인 파트를 찾아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VFX 회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사진 윤성빈
"소통할 수 있는 그런 영화들을 만들어보는 게 저의 목표이자 다짐입니다."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인으로서 영화를 보고 유튜브에서 작품 영상들을 계속 보게 되어서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감독이 연출하고자 하는 장면이 어설픈 CG, VFX로 탄생하게 되면은 영화에 대한 매력도가 떨어집니다. Visual Graphic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로버필드가 성공적인 예시입니다. "클로버"가 뉴욕을 장악하게 되면서 뉴욕은 한순간 쑥대밭이 됩니다. 그 장면도 보면 연출, 괴수 cgi, VFX가 영화의 큰 메리트라고 느꼈습니다. 영화의 중요한 점들은 이야기, 연기, 연출, 음악, CGI가 있는데 아무리 이야기, 연기, 연출이 좋다고 CG가 안 좋으면 관객들은 몰입감을 잃어버리게 되는 법이죠. 그런 문제들, 이유들 때문에 VISUAL GRAPHIC 쪽으로 공부를 해서 영화를 제작해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다양한 학원도 있겠지만 일단 대중성을 생각해 봤었습니다. 더구나 SF필름스쿨 방문하게 되었을 때 걱정도 많이 했었지만 학교 내부를 들어가니 필름 메이킹 영상들 속에서만 보았던 환경들을 실제로 보게 되자 오히려 걱정은 없어지고 설렘과 동시에 열등감이 생겼습니다. 추후 제가 영화감독과 CG, VFX SUPERVISOR이라는 꿈을 이루게 되면 저만의 색깔이 들어가 있는 영화, 이야기에 다양성을 두어 상업적 목적이 아니라 영화 같은 영화, 관객들이랑 소통할 수 있는 그런 영화들을 만들어보는 게 저의 목표이자 다짐입니다.
사진 김영수
"전 꿈은 크게 가져라 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빈 공책, 책상, 내가 감명 깊게 본 영화나 책에 캐릭터나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입시 미술을 하면서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 저의 생각을 영상이면 표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서 Visual Graphic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학원 쪽에서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만드는 데에 열중했었으나 제가 생각하던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우연히 방송 쪽 아는 지인의 조언으로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어, 인터넷 검색을 추가로 학원의 커리큘럼과 취업현황 등을 알아봤습니다. 입학 면접을 통해 제가 믿고 따라갈 수 있는 학원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첫 느낌은 다른 학원들과 시설도 다르고 면담해 주시던 학부장님도 영화제작 과정에 관한 것들을 제 눈높이 맞게 자세히 알려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전 꿈은 크게 가져라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SF필름스쿨에서 담당 선생님과 영상에 관해 이런저런 얘기도 하고 싶고 커리큘럼에 맞춰서 거기에 맞게 매진하고 시간이 된다면 하고 있던 언어 공부도 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픽사의 시니어로 들어가고 싶습니다.
사진 김한지
"생각했던 미래에 구체적으로 한발 더 다가간 기분입니다."
단순히 CG라는 기술 자체가 멋있어 보였습니다. 고등학교 때 영상편집 툴을 몇 번 다뤄본 적이 있는데 전 직장을 퇴사하고 나서 무엇을 배울까 고민하다 우연히 생각났던 게 영상편집이라 그 길로 학원을 접하면서 2D보단 3D 분야에 훨씬 욕심이 생겼습니다. 단순한 모션보다는 더 높은 퀄리티의 액션감 있는 모션이 배우고 싶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다 학원 홈페이지를 봤을 때 전문적인 명성이 있어 보였고 작품들의 퀄리티가 높아 보여 직접 방문해 상담해보니 전문적인 시설과 평일 이외에도 학원에 나와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인상에 남았습니다. 앞으로 영화 CG 쪽이나 3D 영상 회사 쪽으로 취직을 생각 중이며 아직은 욕심이지만 취직 후 주말반으로 부족한 실력을 채우고 싶고 영화 CG 쪽으로 해외취업을 하는 것이 저의 최종 목표입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부족한 부분은 토요일에 나와서라도 열심히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생각했던 미래에 구체적으로 한발 더 다가간 기분입니다. 아무래도 일과 병행하다 보니 힘들 날도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사진 김초은
"해외 취업을 꿈이 아닌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픽디자인 전공이다 보니 항상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었고 그러던 중 친구를 따라 CG를 배우면서 Visual Graphic 분야에 흥미가 생겼습니다. 모든 영화와 드라마에 나오는 CG들을 보며 어떻게 만들었는지, 컴퓨터로 제작했을지, 실제로 촬영을 한 건지 이러한 궁금증으로 계속해서 관심을 갖고 정보를 모으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 분야에 애정이 생겼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학원과 달리 영화 CG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과 시설이 있어 인상 깊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지금까지 내가 무엇을 준비했었는지 돌아보고, VFX의 어려운 진입장벽으로 진로를 포기하는 것이 아닌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는 마음만이 느껴졌습니다. 그동안 많은 고민으로 자존감이 떨어져 있었는데, 이런 저에게 SF필름스쿨은 손을 내밀어 준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당장 가까운 진로계획으로는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교를 휴학을 한 후, VFX에 전념을 다해 공부하고, 프로그램을 다루는 기술을 다져볼 계획입니다. 그 후, 해외 취업을 꿈이 아닌 최종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사진 김보희
"더 나아가서는 픽사에 입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중학교 때 만화와 게임을 좋아해서 그래픽디자이너를 꿈꿨던 적이 있습니다. 미술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싶어서 학원을 다녔는데 그때는 순수미술에 관심이 생겨서 대학 진학도 그쪽으로 했습니다. 졸업 후 유학 준비를 포기하며 아이러니하게도 평면 그림, 페인팅에 싫증을 느꼈습니다. 10여 년간 해왔던 것에 대한 감정 변화를 인정하기가 쉽지 않았고 방황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매체에서 컴퓨터그래픽 등을 접했고 현실에 없는 것을 스스로 창조해낸다는 것이 큰 매력으로 느껴졌고, 굳이 페인팅이 아닌 다른 매체로도 작품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는데 전문성이 높아 보이고 교육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는 진실성 있는 학원이라는 느낌을 받아 선택하였습니다. 저는 결과가 어떻든 시작할 때는 호기롭게 시작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어진 과정에 충실하고 열심히 노력해서 앞으로 그래픽이라는 매체로 제 작업물을 발표하고 싶고 더 나아가서는 픽사에 입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진 나성채
"VFX를 시작하기에 늦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끝까지 나아갈 것입니다. "
영상편집을 직업으로 하고 있던 도중에 '내가 원래 하려던 건 이게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직종을 알아보던 중 유튜브로 MAYA라는 3D 툴을 접하였고 흥미가 생겼습니다. 후에 더 관심이 생겨 가까운 은사님께 조언을 구하여 이 분야는 확실히 내 길이다 생각돼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학원과 다른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에서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학습한다고 들었는데, 그 점을 매력적으로 생각하였고 또한 다른 학원 졸업생들 포트폴리오 보다 포트폴리오를 비교했을 때 퀄리티가 더 높다고 생각하여 SF필름스쿨을 매력적으로 생각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앞으로 진로는 솔직히 아직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마야 초심자인 부분이 있어 그런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 확실한 것은 저는 이 길로 취업하고 싶으며 아직 VFX를 시작하기에 늦지 않은 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끝까지 나아갈 것입니다.
사진 이상원
"이 분야를 접하면 접할수록 제 시야가 넓어지고 너무너무 재밌습니다."
저는 원래 음악을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음악을 하면서 제가 느낀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맨땅에 헤딩하는 식으로 프리미어 프로를 독학해서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 게 첫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일단, 4차 산업시대에 vfx는 로봇과 인공지능이 대체할 수 없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다 떠나서 이 분야를 접하면 접할수록 제 시야가 넓어지고 너무너무 재밌습니다. 제가 영상편집을 좋아하지만 독학으론 저를 그 이상 발전시켜나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vfx 학원을 알아보던 중 교수님의 추천으로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첫 방문 후 아! 정말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여러 아이디어와 창작물이 나오는 곳임을 느꼈습니다. 공부하면서 전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vfx 작업자 다른 사람들이 나를 찾게 만드는 나만의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사진 김민관
"영상의 퀄리티 향상에 대한 니즈가 생겼습니다."
현재 건축업에 종사하며, 다양한 3D 시각화물을 접할 기회가 많았고 소소하게 직접 만들어 보니 영상의 퀄리티 향상에 대한 니즈가 생겼습니다. 인터넷, 유튜브 등으로 지속적으로 Visual Graphic 분야를 탐구하다가 SF필름스쿨은 일반적인 3D 학원이 아닌 왕성한 해외 작품 활동을 진행 중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육기관이라 이곳에서는 정말 제대로 배울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선택하였고 오게 되었습니다. 건축일에 종사하는 만큼 좀 더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능력을 키우고 싶고 SFX, VFX는 개인적으로 관심이 높은 분야라 다양한 측면에서 최고의 작품들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